메이저사이트 목록

맹구니 콥등이니해도 아직 EPL에선 딱 요 불야성 승인전화 두팀이 진짜 극강의 용호상박 명문팀 ㄹㅇ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은메달리스트가 불야성 승인전화 가장 괴롭다는 말이 있던데 준우승이 진짜 멘탈 존나 갈릴듯ㅋㅋㅋㅋ

유벤투스는 90년대 후반에 진짜 불야성 승인전화 강했는데 이 때 3연속 결승 가서 아약스만 잡고 히츠펠트 도르트문트, 하인케스 레알에게 진 게 결정타임 여기서 잡았어야함


2008년: 첼시

암만 생각해도 첼시가 뮌헨잡은건 기적이다..챔결은 거의 정배받은 팀들이 우승하는데

상대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1 무승부 이후 승부차기로 패배)

다음 시즌 성적: 4강 탈락

이 결승전에서 첼시의 패배에는 존 테리의 페널티킥 실축이 컸고, 또한 이 경기는 챔피언스리그에 이제 EPL 팀들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볼수도 있는 경기중 하나였다. 그들은 다음시즌 맨유와 결승전을 한번 더 치루게 될수도 있었지만 준결승에서 우승팀 바르셀로나에게 패배했는데, 2차전은 드록바의 "f***ing disgrace"라는 유명한 욕이 나온 경기였다. 이날 드록바의 분노의 원인은 나중에 "그날은 저의 컨디션 100프로 날이 아니였어요" 라고 인정했고, 첼시의 억울한 pk 판정을 4개나 무시한 심판 톰 헨닝 오브레보였다.


2009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상대팀: 바르셀로나(2-0 패배)

다음 시즌 성적: 8강 탈락

리오 퍼디난드는 2009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메시(170cm)에게 먹힌 골로 인해 잠을 여러번 설쳤다고 말했다. 알렉스 퍼거슨 경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다음 시즌에는 8강에서 뮌헨에게 탈락하게 되지만, 그 다음 시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4시즌동안 3번 결승전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게 된다.


2010년: 바이에른 뮌헨

상대팀: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2-0 패배)

다음 시즌 성적: 16강 탈락

무리뉴한테의 패배는 반할이 2010년에 받았던 비난의 가장 큰 원인일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트레블을 앞두고 단 한경기만을 남겨놓고 있었는데, 무리뉴의 인테르에게 지며 실패하게 되었다. 이 패배 이후 뮌헨은 반할이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자 바로 경질하였다. 그러나 반할은 뮌헨에 많은 유산을 남겨놓고 갔는데, 대표적으로 알라바가 뮌헨과 첫 프로계약을 맺었고, 로번 또한 반할이 영입하고 간 선수이며, 후임으로는 유프 하인케스가 다음 여름에 임명되었다.


2011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상대팀: 바르셀로나(3-1 패배)

다음 시즌 성적: 조별리그 탈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르셀로나는 두 팀다 시즌 더블을 노리며 2년만에 다시한번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렀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맞붙게 되었다. 바르셀로나와 메시는 한번더 퍼거슨을 격파하며, 퍼거슨의 거의 끝난 맨유 감독으로써의 커리어의 종말을 알렸다. 다음시즌 맨유는 또 한번의 결승전을 기대했지만, 벤피카와 바젤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며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하게 된다. 그 후 그들은 유로파 16강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게 탈락하게 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다음 시즌을 정말 안좋게 보냈고, 지금도 별로 나아진건 없다.


우리는 앞서 퍼디난드의 말을 인용했는데, 그가 인터뷰에서 한 말들을 보면 그는 바르셀로나와의 두번의 경기로 인해서 진심으로 충격받은걸 알수있다. 아마 퍼디난드뿐만 아니라 클럽의 전체 선수들이 그럴지도 모른다. 맨유는 이 경기 이후 챔피언스리그에서 충격적인 10년을 보내게 되며(물론 진출 못한 시즌도 있다), 세번의 조별리그 탈락을 하고 2011년 이후로 한번도 4강에 진출하지 못하게 된다.


2012년: 바이에른 뮌헨

상대팀: 첼시(1-1 무승부 이후 승부차기로 패배)

다음 시즌 성적: 우승

바이에른 뮌헨은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자신들의 도시, 자신들의 홈구장에서 치르게 되었다. 하지만 운명은 그들과 반대로 흘러갔다. 그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2골 리그에서 26골을 넣었던 마리오 고메즈는 잊고 싶은 밤을 보냈고, 바이에른 뮌헨은 선제골을 넣긴 했지만 후반 막바지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승부차기에서 정규시간에 페널티킥을 실축한 로번에 이어서 이비차 올리치, 슈바인 슈타이거가 실축하고 지고만다. 뮌헨은 이 시즌에 리그와 독일컵에서 클롭의 도르트문트에게 패배하며 무관으로 시즌을 마무리할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다음시즌에 복수에 성공했다.


2013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상대팀 바이에른 뮌헨(2-1 패배)

다음 시즌 성적: 8강 탈락

지난시즌 클롭의 도르트문트는 리그와 DFB-포칼컵을 우승하며 남은 트로피는 챔피언스리그 뿐이였고,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마르코 로이스, 마리오 괴체라는 환상적인 공격라인이 모든 대회에서 71골을 합작하며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도르트문트는 13/14시즌 리그를 뮌헨에게 뺏기고, 챔스마저 뮌헨에게 뺏기고 만다. 매우 치열한 결승전이였으며, 만주키치의 선제골 이후 귄도안이 동점을 만들고, 로번이 결승골이자 역전골을 넣으며 뮌헨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다음 시즌 도르트문트는 라데시마로 향하는 레알 마드리드에게 탈락하게된다.


2014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1.차기 시즌 세리에 A행을 가장 먼저 확정 지은 팀은 엠폴리로 36라운드에 잔여 경기와 상관없이 1위 확정


2.현재 37라운드까지 완료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